티스토리 뷰

반응형

Thailand COVID - Coronavirus Statistics - Worldometer (worldometers.info)

태국도 한국처럼 코로나 관련 조치들을 대부분 거둬들이고 감기처럼 관리를 하고 있는 와중에 중국은 코로나 2차 대유행이 들어 선 것으로 보이고 6월에 정점을 찍을 것이라는 뉴스가 보도되었다. 눈이 충혈되는 증상과 목이 찢어질 듯이 아픈 코로나 증상등 다양한 새로운 증상들로 변이를 맞이하였는데 태국도 그럴 조짐이 보인다. 

개인적으로 수치나 과학적 근거를 가지고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라 지극히 개인적인 사견임을 밝힌다.

주변에서 두번째 코로나 감염을 확진받은 태국 친구들이 늘었다. 확실히 1주일 사이에 갑자기 늘었다. 대부분 아이가 있는 가정인데 아이들이 학교에서 감염되어 가족으로 전파하는 과정이 많이 보였는데 특이한 점은 저번주부터 태국 일반 학교의 개학과 더불어 등교가 시작되었다는 점이다. 국제학교와 일반 태국 학교의 방학과 학기는 조금 상이한 편인데 대부분 태국 일반 학교가 방학을 마치고 저번주부터 등교를 시작했는데 그때부터 차가 막히는 건 당연하고 코로나가 재 확산되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게 든다. 

혹시라도 코로나 증상이 느껴진다면 약국에서 치료제를 간편하게 구할 수 있고 증상별로 약을 처방 받아서 복용하거나 심할 경우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으면 된다. 증상은 두 번째 감염도 다 조금씩 다른 것 같다. 이전보다 아프다는 사람들도 있고 큰 증상 없이 코로나 진단테스트에만 양성으로 나온다는 사람들도 있다. 

아무쪼록 태국도 마스크를 벗고 다니는 사람들이 꽤 많이 늘었는데 자신의 건강과 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가장 쉽고 편한 것이 손 자주 씻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오늘도 건강한 한주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