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태국에서 국민 메신저인 라인이 4백5십만명이다. 역시 태국에서 1등 소셜 미디어는 5백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으로 한국은 페이스북에서 인스타로 많이 넘어갔지만 아직 태국은 페이스북을 더 많이 사용한다. 이는 태국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의 중요성을 또 다시 강조하고 싶다. 페이스북은 실제 운영되는 페이지(상업용 상점)는 더욱 많을 것으로 추측되는데 한국 네이버처럼 자체 검색 포털 사이트가 없어서 구글을 주로 사용하는데 한국에서 블로그 등으로 상업 활동을 하던 문화가 페이스북에서 시작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본적으로 자본금과 투자에 대한 소극적인 태국 소공상인들은 무료로 시작 할 수 있는 페이스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 그런 부분을 인스타그램에서 구현하기 힘든 부분이 더욱 페이스북에 잡아두고 있는 현상을 만들어낸다. 태국에서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시장과 배달은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고 있는데 그래서 위의 표에서 나타내는 수치와 성비는 성공적인 마케팅의 키가 될 수 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