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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에서 전기차 ix 를 태국에 가져와 판매를 실시한다. 독일에서 수입하는 모델로 BSI 는 4년짜리로 제공하는 패키지다. 듀얼 전기모터는 523마력, 0-80% 까지 충전은 34분 소요, 최대주행거리는 630키로라고 한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5,990,000바트 (현재 환율로 2억 1천3백만원) 이다. 태국에 판매되고 있는 X5 모델과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했다는 것만으로도 나름 선방한 가격이다. 

태국에서는 자동차 관세로 높은 자동차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전기차 만큼은 변화하길 기대하는 이들이 많다. 내연기관의 경우 일본 자동차회사들의 생산기지로 성장하면서 제조업의 맛을 본 나라이지만, 전기차로 변화하는 시대를 주도적으로 따라갈 결정권이 부족한것은 사실이다. 태국 브랜드가 아니다보니 결정할 사항이 아니고 또 다시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의 생산기지로 선택되기를 바랄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예전 포스팅처럼 여러 브랜드에 차이고 있다. 

최근 태국에 나온 뉴스는 대만 폭스콘이 전기 자동차에 진출 하면서 태국 최대 국영기업 PTT 와 합작해 전기차 시장으로 진입한다는 것이다. 이것도 크게 기대할 것이 안되는것이 폭스콘도 어찌될지 모르는 판이니 말이다. 

태국은 내연기관과 달리 전기차의 세율을 조절해 경쟁력 있는 판매가로 보급을 늘리고 그에 발생하는 문제 등을 빨리 개선 하면서 전기차 시장에 조금은 진입이 가까워 질 수 있어야 한다는것이 필자의 판단이다. 

 

태국 전기차 시장의 방해 요소 4가지와 해결책, 태국의 미래와 한국 (tistory.com)

 

태국 전기차 시장의 방해 요소 4가지와 해결책, 태국의 미래와 한국

전세계적으로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량은 줄어들고 있지만, 연 300만대를 돌파하면서 전기차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태국의 자동차 및 부품 수출은 전체 수출액의 17%를 차지하고, 전자 제품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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