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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수산부의 수산물 해외시장개척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e-커머스 시장 진출을 돕는 사업이 7월 1일 발표 되었다. 미국, 중국 등과 함께 태국도 포함되었는데 싱가폴 쇼피에 하면서 쇼피가 태국에도 있으니 같이 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지원 사항이 있으니 태국 진출은 하고 싶었지만 여러가지 어려움이 있었다면 이번 기회를 이용하는걸 추천한다. 

업체 모집을 하고 선정평가를 진행한 후 선정 안내를 받으면 7월에서 11월 말 사업 추진이 된다고 한다. 가장 궁금할 지원 항목으로는 해외 온라인 K - 씨푸드관 내 제품 입점 및 판매, 제품 홍보(인플루언서 연계 컨텐츠 제작 등), 현지 온라인 판촉 프로모션 지원(현지 소비자들의 구매력 제고를 위한 온라인 배너광고, 포인트 적립, 쿠폰 발행 등 판촉 프로모션 진행 예정) 이라고 한다. 

https://biz.kfish.kr/

 

온라인 사업신청 통합시스템

KFISH, 수출기업 온라인신청, 사업신청현황

biz.kfish.kr

정부에서는 해외 수출 장려를 위한 정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지만 혜택 받기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소규모 업체에게도 조금은 접근성이 좋아진 이벤트가 아닌가 한다. 

태국에서는 김, 김치, 라면은 이미 많이 자리 잡아 있는 아이템으로 라면은 대기업 생산이지만 김은 아직도 기회가 많이 있다. 돌자반 등과 같이 다양한 형태의 제품이 시장성이 아직 밝고 제품의 경쟁력이 있다면 충분히 도전해볼만 하다. 이번에 수산물 관련이니 김은 정말 괜찮은 기회라고 생각한다. 김부각 등.. 

이번에 참가해서 태국에 시장성을 살펴보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태국 백화점 입점 하는 방법 (tistory.com)

 

태국 백화점 입점 하는 방법

태국은 몰 문화로 백화점에 입점 한다는 것은 한국보다 조금 더 까다롭다고 볼 수 있다. 물론, 글로벌 브랜드라면 제의도 받고 하겠지만 디테일 하게 들어가면 GP 와 입지가 좋은 공간 획득에는

withbkk.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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