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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에 Tesla (Thailand) Co.,Ltd 라는 이름으로 2022년 4월 25일 등록을 했을 때 많은 태국인들은 환호 했다. 상당히 고가로 수입 판매되고 있는 테슬라가 태국 전기차 보조금 정책과 맞물려 해외와 비슷한 수준의 가격대를 형성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 되었다. 한국에서도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태국에서는 자동차 가격 자체가 워낙 비싸서 테슬라는 어나더급으로 비싸게 판매되고 있다. 가성비의 전기차가 아니라 부자들의 장난감처럼 분위기가 형성되었지만 중국 전기차가 조금씩 들어오면서 해외보다 비싼 태국 자동차 시장에 해외와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되는 중국 전기차가 오히려 가성비의 자동차로 인식이 변화되고 있다. 

2019.10.15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태국 BMW 가격 및 한국과의 비교 (전차종 가격)

 

태국 BMW 가격 및 한국과의 비교 (전차종 가격)

태국 BMW 는 공식 판매사가 3~4군데 정도 되고 병행 수입을 하는 회사를 합치면 상당히 많은 곳에서 수입을 하고 유럽 자동차 중에서 벤츠와 BMW 가 가장 많은 판매율과 인프라 그리고 중고가 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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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와중에 태국에 테슬라가 사업자 등록을 하면서 기대감이 한껏 올라 있었는데 아무런 소식이 없다가 오늘 태국 테슬라 채용공고가 올라와서 다시 한번 분위기를 만들고 있다. Tesla.com 에 올라온 내용에 따르면 기술자, 자동차 컨설턴트, 가정용 충전 개발자 직책 등 10 개 이상의 직책이 공고 되었다고 한다. 이것이 초기에 판매를 위해 고객 관리 지원 쪽에 가까워 판매가 가까워진것이 아닌가 하고 있다. 

2021.03.30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태국 전기차 시장의 방해 요소 4가지와 해결책, 태국의 미래와 한국

 

태국 전기차 시장의 방해 요소 4가지와 해결책, 태국의 미래와 한국

전세계적으로 내연기관 차량의 판매량은 줄어들고 있지만, 연 300만대를 돌파하면서 전기차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태국의 자동차 및 부품 수출은 전체 수출액의 17%를 차지하고, 전자 제품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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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후반기에 중국 최대 전기차 BYD 는 정식 진출을 공식적으로 발표했고 조만간 해외에서 가장 먼저 진출 시키는 모델 atto 를 판매할 것으로 보고 있다. 가격은 아직 발표하지 않았고 아마도 태국 정부와 협의를 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라용지역에 대규모 중국 전기차 공장 설립 발표가 난 것으로 보아 적극적으로 태국 점령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몇천억이 넘어가는 생산 공장 발표를 중국 전기차 회사들은 하고 있고 테슬라는 3백만바트(약 1억 1천만원) 정도로 자본금 등록을 했는데 태국에 생산 공장을 설립할 일은 없겠지만 그래도 테슬라를 기대하는 태국인들이 상당히 많다. 

2020.10.28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테슬라 모델 3를 태국에서 사려면 몇일을 일해야 하는가

 

테슬라 모델 3를 태국에서 사려면 몇일을 일해야 하는가

태국 자동차 매거진에서 재미난 표를 만들었다. 테슬라 모델 3를 현지에서 몇일을 일해야 손에 넣을 수 있는지 계산해보았다. 나라별 테슬라 모델 3 판매 가격과 최저시급을 한눈에 볼 수 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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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국 브랜드가 없이 일본 브랜드를 생산해주고 주변 동남아시아나 멀리 호주까지 수출을 하던 태국은 자동차 제조업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고 효자 산업이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전기차로 넘어가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일본 브랜드 위주로 생산 기반이 있던 태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 많이 뒤쳐져버린 일본 브랜드는 적극적인 투자가 없고 특히 해외에 새로운 전기차 생산 공장을 만들 계획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2019.10.12 - [태국이야기] - [태국경제] 동부경제회랑(EEC)은 태국 미래 발전계획을 알아보자

 

[태국경제] 동부경제회랑(EEC)은 태국 미래 발전계획을 알아보자

동부경제회랑으로 불리는 EEC는 EASTERN ECONOMIC CORRIDOR 로 태국의 미래가 달려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문재인 대통령이 왔을 때 한국 기업의 참여 여부를 여쭈면서 한국 대표 기업가들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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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틈을 중국이 파고 들었고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하기 시작했다. 태국에서 장기적으로 준비중인 EEC 정책에서 미래 산업으로 전기차 산업이 딱 들어 맞지만 투자자가 없었고 중국이 제의를 하면서 상당히 좋은 조건으로 태국 진출을 할 것으로 보인다. 태국은 계속 자동차 제조업을 유지하고 싶고 투자받은건 중국 회사 뿐이고 현대기아차는 인도네시아로 동남아시아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있어 동남아시아 자동차 지도가 조금은 변화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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