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kr.investing.com/news/economy/article-505461

 

애경산업, 동남아의 아마존 '쇼피' 입점

애경산업, 동남아의 아마존 '쇼피' 입점

kr.investing.com

애경산업은 15일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 ‘쇼피’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쇼피 내에 애경 공식몰을 열고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와 ‘루나’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번 입점으로 애경산업은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4개국에서 사업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 ‘에이솔루션’, ‘플로우’와 생활용품 브랜드 ‘케라시스’ 등도 입점시킬 계획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해외 진출 기회가 더 많아졌다”며 “올해 6월 미국 아마존에 진출한 데 이어 동남아시아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함으로써 K뷰티에 관심이 많은 해외에서 온라인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쇼피는 총 인구가 6억 명에 달하는 동남아시아 지역 최대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이다.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필리핀, 대만 7개국에서 사업하고 있다. 지역별 맞춤형 서비스 분야에서 경쟁력이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태국에서 쇼피와 라자다 두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온라인 커머스 플랫폼으로 태국자체가 인터넷 쇼핑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코로나로 인해 더욱 판매율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온라인 쇼핑몰 성장 등과 함께 배송업계도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상태다. 애경산업은 이번에 생활용품 케라시스 등이 진출하는데 시장성은 좋아보인다. 태국 생활용품중에서 고급제품은 미국과 일본 제품이 주를 이루는데 한국 제품도 충분히 경쟁력있다고 생각되고 이미지도 꽤 좋은 편이다. 현재 태국 마켓에서 한국 김과 김치, 라면 등은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데 그래서 국내 점유율도 높은 CJ제일제당을 높이 평가하는데 애경산업까지 가세하면서 태국의 시장에 좋은 바람이 불었으면 좋겠다. 

withbkk.tistory.com/206

 

태국 소셜미디어 사용자수와 온라인 마케팅

 태국에서 국민 메신저인 라인이 4백5십만명이다. 역시 태국에서 1등 소셜 미디어는 5백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스북으로 한국은 페이스북에서 인스타로 많이 넘어갔지만 아직 태국은 페이스

withbkk.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