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른 아이들보다 조금은 늦게 시작한 것은 스마트 기기들과의 접촉이다. 최대한 외부 활동과 장난감으로 시간을 보냈지만 어쩔 수 없이 공공장소나 식사시간에는 아이폰으로 유튜브를 접하게 되고, 점점 다루는 기술도 좋아 지면서 작은 화면으로 보기보다는 아예 애플TV로 미러링해서 큰 화면으로 보여주곤 했다. 그러다가 다들 가지고 있는 태블릿을 사게된 계기는 코로나로 인해서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 되면서 아직은 어리지만 선생님과의 수업은 곧잘 따라가고 해서 참 만족스러웠지만 내 컴퓨터의 마이크가 고장난것을 그때야 알았다. 사실, 노트북 마이크를 사용할 일이 없으니 당연하기도 하겠지. 그러면서 선생님과 소통을 해야하는데 듣기만 하니 불편하고 이어폰을 하자니 안좋을것 같아서 재빠르게 사용중인 태국 통신사 할인이 되는 태블릿 제품을 구매하고 온라인 수업을 시작했다. 온라인은 zoom 으로 여러명이 같이 들어가 무료버젼으로 30분간 이루어졌는데 꽤 만족스러웠지만 그 후 활용을 해야 했기에 아이폰을 접고 태블릿으로 바꿔주었다. 

우선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는 Wifi 버젼으로만 구매했는데 이유는 밖에 나가면 와이파이가 없다는 핑계로 태블릿에 담아둔 영상을 보여주거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도록 하기 위함이였다. 그래서 제일 먼저 동영상을 검색해서 교육적이지만 지루하지 않는 영상들을 담아주고 어플리케이션은 아이가 잠든 시간에 직접 다운받아서 테스트를 해보고 광고나 불 필요한 내용이 없는 것들만 정리를 했다. 

https://withbkk.tistory.com/134

 

육아 필수 어플 토도수학 개인 휴대폰 혹은 태블릿을 시작한 아이들을 위한 선택 Todo math app

다른 아이들보다 조금은 늦게 시작한 것은 스마트 기기들과의 접촉이다. 최대한 외부 활동과 장난감으로 시간을 보냈지만 어쩔 수 없이 공공장소나 식사시간에는 아이폰으로 유튜브를 접하게 �

withbkk.tistory.com

가장 눈에 띄는 곳에 토도수학과 리딩앤을 받아 두었다. 토도수학은 엘런 머스크 테슬라 대표가 아프리카의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한 교육 어플리케이션 대회를 열어 1등한 에누마의 작품으로 자랑스러운 한인 부부의 어플리케이션이다. 무료로 배포하는 교육어플은 일반 앱스토어에 없어서 받을 수 없고 우리는 토도수학을 이용할 수 있다. 아직 저연령이다보니 무료버젼으로 충분한데 더 하고자하는 욕구와 반응을 보이면 기꺼이 결제해 줄 것이다. 

https://withbkk.tistory.com/136

아직까지는 의도데로 잘 따라오고 있다. 외출했을 때 다운 받아준 영상과 학교에서 보내준 교육 영상을 틀어주거나 토도수학을 혼자서 플레이한다. 아무래도 게임처럼 수학의 원리를 알려주는 어플리케이션이라 하루종일 붙들고 있는다해도 주고 싶을 정도로 도움이 된다. 처음에 더하기를 학교에서 배워 왔는데 집에서 마이너스를 알려줘야 하는데 막막한 기억이 난다. 어찌보면 당연한 내용인데 그걸 이해시키고 설명하자니 왜그렇게 어려운지.. 토도수학을 같이 경쟁하듯이 하다보면 "아하 이런 원리구나" 라는걸 느낀다. 원리를 알려주고 게임하듯이 문제를 풀어가는 형태다보니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된다. 정말 상줘도 많이 줘야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하나의 팁을 드리자면 아이들은 부모와의 교감과 반응 그리고 경쟁을 좋아하는 편이다. 그러다보니 태블릿의 영상이나 어플리케이션을 막연히 넣어두고 혼자 하게하는 것이 아닌 먼저 아침에 보여주면서 자랑을 한다. 그러면 호기심이 생기고 같이 하면서 누가 이기나 경쟁심을 불러 일으키면 아이가 더 잘할 수 있다며 열심히 한다. 와... 만족스러워 좋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