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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 3의 전세계 가격에서 미국은 130만바트(약 5천만원) 부터 시작되고 중국, 노르웨이, 홍콩은 거의 비슷한 시작가를 형성하고 있고 UAE, 일본, 독일, 영국순으로 높아지고 태국은 정식 출시하지 않고 수입상을 통한 수입으로 290만바트(약 1억 1천만원) 시작으로 가장 높은 가격대를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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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경제] 동부경제회랑(EEC)은 태국 미래 발전계획을 알아보자

동부경제회랑으로 불리는 EEC는 EASTERN ECONOMIC CORRIDOR 로 태국의 미래가 달려있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문재인 대통령이 왔을 때 한국 기업의 참여 여부를 여쭈면서 한국 대표 기업가들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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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정부는 EEC(동부경제회랑) 의 경제정책에 따라 미래산업에 투자 유치를 적극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태국을 장악하고 있는 일본 자동차 브랜드의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에서 탈피하여 미래의 자동차로 각광 받을 전기차 생산기지로써 역할을 하고자 노력중이다. 그중에 하나로 벤츠의 전기 자동차 공장 설립을 조건으로 관세를 0% 를 제시하는 등 파격적인 정책을 내놓았지만 결국 벤츠는 포기했다. 그래서 기존의 자동차처럼 태국내에 내연기관 자동차값처럼 전기차값도 상당히 높은데, 태국에 생산 공장을 설치하는 나라 혹은 브랜드에 대해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할 확율은 높지만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은 태국보다는 중국 그리고 타 동남아시아 국가로 눈을 돌리고 있는 모양세라 쉽지 않아 보인다.

태국에서 소비자들이 전기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살수 있으려면 중국과 태국의 FTA 에 따라 중국에서 수입되는 자동차가 유일한 희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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