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http://open.krx.co.kr

어렸을때 부터 돈이 생기면 은행에 넣으라는 교육을 받았다. 그래서 명절이나 용돈이 생기면 내 이름으로 되어 있는 통장에 넣었는데 지금은 다 어디로 간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현물이 숫자로 덩그러니 남는 교육을 받고 자란 한국인들이 대부분이다. 은행에 두면 잃어버릴 염려가 없고 이자가 붙으니 일석이조라는 말과 함께. 당시에 내가 1억이 있으면 은행 이자로만 먹고 살 수 있다고 했는데 시간이 흘러가면서 예치해둔 금액보다 물가 상승율은 가파르게 오르고 엄청난 거금으로 보이던 1억이라는 돈은 목돈 정도로 보이는 시대에 살고 있다. 

선진국이라 불리우는 나라들은 이제 은행에 두면 이자가 쌓이는것이 아니라 보관료를 받는다고 한다. 그리하여 주식이 스물스물 더 생활 깊숙이 들어오게 되고, 자연스럽게 배웠던 경제관은 변화해야 하는 시점이 오는 것 같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격변하는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지금의 세대는 더욱 경제 이해도가 높아야 살아 남을것 같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그리하여 주식 하면 집안 말아먹는다고 절대 하지말라고 배웠던 세대인 필자가 하나씩 해보고자 한다. 뭐 투자도 아니고 투기는 더더욱 아니다. 주식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알아보던 중 매달 5만원씩 주식 투자를 하는 블로그의 글을 보면서 무릎을 탁 쳤다. 이거다. 용어도 모르고 하는 방법도 전혀 모르는 필자는 블로그에 하나씩 기록을 남기면서 공부도 할 것이다. 

유가증권시장(KOSPI Market)은 1956년 개장 이래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POSCO, LG전자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상장되어있으며, 대형 우량기업들의 꾸준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시가총액 1,150조 원 규모의 시장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KOSPI(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란?

종합주가지수를 뜻하는 단어로, 현재는 유가증권시장의 주가지수를 코스피지수, 유가증권시장을 코스피시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시가총액식 주가지수로 1980년 1월 4일 시가총액을 기준시점 으로 현재의 지수를 산출하고 있습니다. (기준지수 100)

http://open.krx.co.kr

코스닥시장이란?

코스닥 시장은 IT(Information technology), BT(Bio technology), CT(Culture technology) 기업과 벤처기업의 자금조달을 목적으로 1996년 7월 개설된 첨단 벤처기업 중심 시장입니다.

 

이렇게 한국거래소에 들어가면 소개가 자세히 나와있다. 쉽게 이해 하자면 

큰 형으로 책임감이 있어 안정감이 느껴지지만 크게 변화하지 않는 타입의 코스피

막내로 어디로 튈지 모르지만 모 아니면 도가 될 수도 있는 코스닥

withbkk.tistory.com/126

 

에드고시 통과후 수익화

에드센스를 블로그에 달기 위해서는 승인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 에드고시라고 불릴 정도로 어려우면서 하기 불가능한 것은 아니다. 요즘은 블로그에서 유튜브로 많이 옮겨 가다보니 투잡 개념�

withbkk.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