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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 관련 기사중 한국거래소에서 주가 상승률 표를 작성했는데 가장 덜 오른 것이 '일진다이아'로 나와 더 찾아보기로 했다. 분기보고서를 읽어보고 제무재표를 보고 했지만 온통 다이아몬드 이야기 뿐이라 어떻게 수소로 묶였나 알아보았다. 

일진다이아 자회사 일진복합소재 수소탱크

수소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수소탱크는 비금속 라이너에 탄소섬유 복합소재를 감아서 700바의 높은 압력에도 견딜 수 있는 기술집약적 제품입니다. 당사의 수소탱크는 초경량 복합소재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높은 안정성과 경량화를 구현하였습니다. 특히 법규 인증을 위한 최소한의 테스트 이외에도 당사 고유의 가혹 테스트를 통해 차별적 성능과 안전성을 갖추었습니다. 또한 저희는 탱크 뿐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따른 최적의 저장 시스템도 제공 가능합니다. 적용처는 승용차, 상용차 외에도 지게차, 선박, 열차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한 제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요 어플리케이션]

- 수소전기차 : 승용, 소형트럭, 소형 미니밴, LD 트럭, HD 트럭 등
- 기타 : 지게차, 드론, 선박, 열차 등

[주요 인증]

- KGS (한국)
- EC79 (유럽)
- UNR134 (글로벌)
- KHK (일본)

www.yna.co.kr/view/AKR20201103063100003?input=1195m

 

일진복합소재, JR동일본 하이브리드 열차에 수소연료탱크 공급 | 연합뉴스

일진복합소재, JR동일본 하이브리드 열차에 수소연료탱크 공급, 김철선기자, 경제뉴스 (송고시간 2020-11-03 10:26)

www.yna.co.kr

일진다이아 자회사 일진복합소재 수소튜브트레일러

튜브트레일러는 가장 효율적인 가스 이송 시스템 중 하나입니다. 특히 파이프 라인이 연결되어 있는 않은 지역의 경우,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이송 수단으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당사의 튜브트레일러는 초경량 고압탱크 Type4 기술을 적용하여, 시스템의 전체적인 중량 절감을 통해 고객의 운용비용을 대폭 줄이는 동시에, 고압의 저장 기술을 통해 이송량을 대폭 늘려 더욱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10~40ft의 표준사이즈와 요구사양에 맞춘 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어플리케이션]

- 수소 튜브트레일러
- 이동식충전소

[주요 인증]

- KGS AC419 (한국)
- EN12245 (유럽)

일진다이아 자회사 일진복합소재 CNG

천연가스는 친환경 연료로서, 새로운 공급원과 추출 방법으로 전세계 공급이 증가했으며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천연가스를 연료로 사용함으로써 에너지 비용을 크게 줄이고 동시에 환경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진복합소재의 CNG탱크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국가별 고객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0~250Bar의 사용압력, 30~500L등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요 어플리케이션]

- CNG 승용, 상용 차량 (OEM)
- CNG 승용, 상용 차량 (개조)
- CNG 튜브트레일러 등

[주요 인증]

- KGS (한국)
- ECE R110 (유럽)
- NGV2 (북미)

역시 자회사다. 요즘 한국 증시의 트렌드는 똑똑한 자회사와 IPO 등 이슈가 발생하면 급상승하는 패턴이다. 아직 상장 이야기는 전혀 없고 흑자 전환해 잘 나가고 있다는 기사와 허진규 일진회장의 흐뭇한 이야기만 있다. 일진은 요즘 어깨가 들썩이는 상황이긴 하다. 지주사 일진홀딩스는 오늘 상한가에 가까웠고 일진머티리얼즈는 전기차, 일진다이아가 수소 테마를 받아 쭉쭉 나가고 있다. 

일진다이아 자회사 일진복합소재 매연저감장치

엔진의 배기열을 이용하여 엔진에서 배출되는 PM을 DPF 필터에 포집하면서 연속적으로 필터를 재생시키며 기존 제품보다 낮은 온도조건에서 적용이 가능한 장치입니다.

자연대형 - 배기량 : 11000cc이상 출력 : 225~410ps 이하

자연중형 - 배기량 : 6000~8100cc이하 출력 : 235ps 이하

요 똑똑한 자회사에 대해서 더 보자. 일진복합소재는 일진다이아가 지분을 86.9% 보유하고 있는데 차량에 들어가는 수소연료탱크를 제작한다. 그린뉴딜에 맞추어 수소, 전기, 태양열, 풍력 등 저탄소 정책에 맞춰진 것들이 잘나가고 미래가 밝은데 자회사에서 디젤 매연저감장치도 한다. 수소와 매연저감장치 두개를 가진 자회사를 가지고 있으니 일진다이아가 잘나갈 수 밖에 없는 것이다. 

PER이 상당히 높은 종목이지만 미래가 기대되는 것은 확실하다. 아래는 현대자동차 공급 기사

www.ga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93666

 

일진복합소재, 수소트럭에 ‘수소용기’ 공급 - 한국가스신문

[가스신문=최인영 기자] 일진복합소재(대표 김기현)가 현대자동차 수소전기트럭에 수소저장시스템을 공급한다. 지난해 5월 수소전기 시내버스, 지난 ...

www.gas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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