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망고스틴은 과일의 여왕으로 불리는 과일인데 호불호가 없을 정도로 사랑받지만 금방 상하고 까먹어야 하는 불편함만 존재한다. 지금 태국에는 망고스틴의 계절이 돌아와서 한창 사먹고 있는 중이다. 3kg 에 100바트(약 3천 6백원)가 제일 싼 가격대고 마트에서 사면 1kg 에 60바트 (2천 2백원) 정도까지 있다. 태국에서도 금방 상하다보니까 빨리 유통을 해야되고 가격대는 최고 많이 나올때가 되면 1kg 에 20바트정도까지 떨어진다. 

망고스틴 맛은 새콤달콤하다. 진짜 달콤하면서 새콤하다. 시즌이 되면 3kg 씩 사서 쭉 까먹고 또 사먹고 하는데 예전 한국에 있을 때 감귤시즌 같은 느낌이다. 

첫번째 사진에 망고스틴 바닥을 보면 과육이 몇개인지 알 수 있다. 사진속에 바닥은 8가지 갈래로 나눠져있는데 반 잘라서 안을 보면 8개의 과육이 들어 있다. 

가장 흔한 5갈래 과육이 들어 있는 망고스틴이다. 

바닥의 갈래를 보고 많으면 많을수록 맛있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동의 안한다. 

2022.02.21 - [세가족여행/태국여행] - 태국 카오락 가족여행 '데바솜 카오락' 룸 투숙 후기 (Devasom Khaolak Room Review)

 

태국 카오락 가족여행 '데바솜 카오락' 룸 투숙 후기 (Devasom Khaolak Room Review)

태국에서 가장 유행하는 호텔 수영장 트렌드다. 하얀색 대리석에 하늘색 물. 수영장은 아니지만 스파도 메인 수영장과 같은 분위기로 꾸며 두었다. 태국 여행중에 1일 1마사지를 하는 친구들이

withbkk.tistory.com

이렇게 꼭지를 보는게 최고다. 나무에서 과육을 따고 유통하더라도 저렇게 녹색 빛이 돌면 싱싱하다. 그다음에 망고스틴을 만져보면 딱딱하면 오래된것이고 약간 물렁한 느낌이 들어야 최고다. 

그러니까 1. 꼭지가 초록색인지 살펴라

2. 망고스틴을 눌러서 약간 물렁한 상태인지 확인해라

2022.04.21 - [태국이야기] - 한번 빠지면 나오지 못하는 두리안, 그리고 두리안의 맛의 끝판왕 (깐야우 ก้านยาว)

 

한번 빠지면 나오지 못하는 두리안, 그리고 두리안의 맛의 끝판왕 (깐야우 ก้านยาว)

꼬창으로 송크란 가족여행을 가는 길에 또 다른 즐거움이 있다. 뜨랏에 들어가기전에 만나는 짠타부리라는 도시다. 짠타부리는 두리안, 망고 등등 유명한 과일이 나오고 품질도 으뜸인 도시다.

withbkk.tistory.com

이런식으로 황색이 돌기 시작하면 따낸지 오래된거다. 당연히 만져보면 단단하다. 안은 아직 괜찮을 가능성이 있지만 대부분 안좋은 상태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망고스틴은 태국에서 찬 성질의 과일이라고 한다. 그래서 찬 음식과 망고스틴을 많이 먹으면 배탈을 한다고 하니 조심하도록 하자. 

그리고 조심해야할 포인트를 몇가지 남기자면 반을 칼로 갈라서 망고스틴을 열면 과육이 뽀얀색이면 최상이고 투명한 색이 도는게 있다. 먹어도 상관없지만 맛은 없다. 그리고 안에 노란색이 멍든것 처럼 있는건 안먹는게 좋다. 

2022.05.06 - [태국핫플] - 태국 새마을식당 1호점 말고 2호점 메가 방나점 그리고 사업성

 

태국 새마을식당 1호점 말고 2호점 메가 방나점 그리고 사업성

"이거 태국에 진출하면 대박나겠다" 하던 프렌차이즈 중 새마을식당이 있었다. 오래 걸렸지만 태국에 결국 진출했고 예상했던것 처럼 대박이다. 대박의 요소는 여러가지가 있으니 차근차근 알

withbkk.tistory.com

태국에서 제철인 망고스틴은 태국어로 망쿳이다. 에피소드가 하나 있는데 "띤" 이라는 태국말은 약간 빠지는 말이다. 나사빠진 사람처럼 말이다. 처음 태국에 왔을 때 망고스틴에 푹 빠져서 보일때마다 사먹었는데 "망고스틴, 망고스띤" 그러니 막 웃는다 ㅎㅎㅎ 왜? 띤이라는 발음때문이다. 그러니 태국에서 사먹는다면 정확하게 망고스"틴" 이라고 하던지 망쿳 이라고 하면 된다. 망쿳은 어려운 성조도 아니라 한국사람이 그냥 망쿳이라고 해도 알아 듣는다. 

2021.07.10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현대차 스타리아 태국 판매 시작과 판매가

 

현대차 스타리아 태국 판매 시작과 판매가

현대기아 자동차는 이제 태국 사람들에게 카니발과 스타렉스 두가지 모델로만 기억되고 있다. 여러가지 이유로 기아는 카니발을 판매중이고, 현대는 스타렉스 현지 판매명 H-1 으로 판매되고 있

withbkk.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