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지커 믹스

이번 르노 판매량을 보고 한국에 지커(Zeekr) 브랜드가 한국 정식 출시할 수도 있다고 한다. 르노에 들어가는 모델도 지리(Geely) 자동차고 전기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자체 프리미엄으로 지커(Zeekr)를 가지고 있고 지리 산하에 볼보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해외에서 꽤 먹히는 모델을 지리 자동차가 가장 잘하고 있다고 생각해서 한국에서도 어느 정도 승산이 있다고 보는데 태국에서는 이미 정식 론칭을 시작했기에 비교해서 보면 재미있을 것이다. 

전체적으로 폭스바겐 ID 버즈처럼 둥글둥글한 맛이 강하다. 지커는 MPV 를 009 모델만 가지고 있는데 두 번째 모델로 믹스(Mix)를 정식 출시했고 중국에서는 판매가 시작된다고 한다. 태국에서 지커 판매가격은 일반 중국 자동차 브랜드들보다 조금 높게 판매되는 프리미엄을 지향하고 있지만 중국보다 20~30% 더 비싼 가격으로 태국 내에서는 크게 높은 가격이 아니라서 꽤 괜찮은 포지션을 잡았다. 한국으로 치면 현대 기아보다는 비싸지만 제네시스보다는 싸게 중간 포지션을 잡았는데 스펙이나 디자인, 편의사항 등을 보면 웬만한 프리미엄 자동차보다 낫다는 걸 단번에 알아차릴 수 있다. 

시트 구성이 굉장히 독특하다. 시트는 5개로 구성되어 있고 운전석과 조수석 그리고 벤치시트처럼 3인이 앉을 수 있는 2열 시트가 구성되어 있는데 360도 회전하기 때문에 저렇게 마주보고 앉아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현대 자동차 그룹에서 기아와 스타리아에서 360도 회전 좌석과 가변식 콘솔을 선보인적이 있는데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평가가 많지만, 지커 믹스는 정확하게 고객이 원하는 포인트를 잘 잡아서 적용시킨 것으로 보인다. 

2024.07.12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볼보 기반 지커 X 태국 정식 출시 및 가격 (Zeekr X)

 

볼보 기반 지커 X 태국 정식 출시 및 가격 (Zeekr X)

방금 지커 타일랜드가 가격을 발표했다. 중국에서 4천만 원대로 판매되고 있다고 하는데 태국에서도 비슷한 가격으로 책정되면서 태국 내 전기차 시장에 또 한 번 바람이 불지 않을까 하는 생각

withbkk.tistory.com

 

이런 식으로 캠핑과 가족이라는 타깃을 명확하게 정해두고 기술을 넣어 완성시키는 모습에서 인상적이다. 한국 자동차 전문 유튜버들의 공통적인 중국 자동차 승차감에 설명한 적이 있는데 "한국인과 비슷하다"라는 점이다. 하체를 탄탄하게 하는 유럽과 달리 부드러움과 조용함에 민감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승차감을 중국인도 좋아하는 것 같아서 중국 자동차 브랜드들이 그런 식으로 만들어 간다고 한다. 그래서 지커의 승차감을 대충 감을 잡아 볼 수 있을 것이다. 

2024.03.26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중국 전기차의 현실 (태국 진출 현재 상황)

 

중국 전기차의 현실 (태국 진출 현재 상황)

현재 태국에서 불티나게 팔리는 중국 창안 자동차의 전기 SUV 내부다. 태국에서 주류로 팔리는 일본 자동차는 한국의 2000년대 내부 인테리어와 흡사할 정도로 과거에 머물러 있고 한국은 제네시

withbkk.tistory.com

 

상하이 모터쇼에서 한국 유튜버들이 가장 중점적으로 본 점이 B 필러가 없다는 점이다. 중간 B 필러가 없으니 저렇게 광활한 개방감을 선사할 수 있는 것인데 안정성 등의 평가는 나중에 자세한 결과가 나오면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다. 볼보까지 가지고 있는 지리 자동차에서 자신들이 밀고 있는 전기 프리미엄 브랜드에 넣은 기술을 무작정 시도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소비자들이 간혹 자동차 생산 프로세스를 생각하지 않고 "이랬으면 좋겠다. 저랬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많이 내는데 그걸 현실화시키는 것은 자동차 회사의 역량이다. 

2024.02.20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현대 아이오닉5 태국 정식 출시가격 발표 (태국 반응)

 

현대 아이오닉5 태국 정식 출시가격 발표 (태국 반응)

드디어 태국에 현대 자동차의 제대로된 모델이 들어온다. 전기차 아이오닉 5 가 선두로 출시했고 다음달 2일 기아 EV9 도 출시 예정이다. 태국의 높은 자동차 관세로 인해 한국보다 거의 2배 가까

withbkk.tistory.com

 

최고 속도 180km/h 최대전력 310kw 최대토크 440 순수 전기 422마력

전장 4688 전폭 1995 높이 1755 휠베이스 3008 공차 중량 2639kg 

전타이어 235/55 R19 후타이어 255/50 R19

간략하게 비교하자면 현세대 카니발이 전장 5155 전폭 1995 높이 1775 이므로 카니발보다 작지만 옆으로 폭은 동일하고 높이가 조금 낮다. 개인적으로 MPV 에서 가장 중요한 수치는 높이라고 생각한다. 승차감 등 모든 부분을 제외하고 단순히 앉아서 시야 등은 헤드룸이 공간이 넉넉한 스타리아가 카니발에 비해 훨씬 넓게 느끼고 편하다고 느끼는 순간이 높이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2020.11.26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신형 카니발 태국 출시 가격 및 현지 반응 (All new Carnival Price in Thailand)

 

신형 카니발 태국 출시 가격 및 현지 반응 (All new Carnival Price in Thailand)

오늘 태국에서 기대하던 기아 카니발 신형 출시 가격이 발표 되었다. 가격 발표 전까지만 해도 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다. 이전 세대가 워낙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기에 태국인들은 디자인

withbkk.tistory.com

 

한국에서도 카니발보다 조금 작은 카렌스 사이즈의 수요가 꽤 될꺼라는 예상이 많다. 아무리 한국에서 출산율이 줄어들어 가족형 모델이 각광받지 못하더라도 꾸준히 수요층이 있는 층이다. 또한 지금처럼 캠핑 붐이 부는 상황에서는 그런 수요층까지 끌어 들일 수 있기 때문에 중국에서도 타깃을 그렇게 잡은 게 아닌가 싶다. 

한국 출시는 미정이지만 태국에서는 조만간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미 지커 x 는 출시를 했고 조만간 009도 판매 가격 공개와 함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중국에서도 9천만 원 가까이 되는 009 모델이기에 태국에서도 고가로 측정될 것으로 보이고 mix는 그보다 저렴한 모델이라고 하는데 태국에서 어떤 가격으로 팔리는지 알게 되면 한국 출시가격을 예상해 볼 수 있다. 무조건 태국 판매가격보다는 저렴하게 측정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