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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를 한번에 알아 볼 수 있는 차트다. 하늘색이 100% 전기차이고 오렌지색이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가격은 60만바트 (한화로 약 2천2백만원) 부터 20만바트 (한화로 약 740만원)가 올라가는데 가장 저렴한 부분에 있는 네타v 가 토요타 야리스 알티브와 동일하다. 눈여겨 볼 것이 가격대로 직접적이지는 않지만 간접적으로 경쟁부분을 볼 수 있는데 중국 자동차의 공습이 얼마나 무서운지 확실히 알 수 있다. 일본 자동차는 태국 시장을 오랫동안 장악해오면서 가장 적합한 모델을 모두 갖추고 있는데 가격을 기준으로 경쟁하는 중국 전기차를 보면 소비자들이 넘어갈 수 밖에 없는 경쟁 구도를 가지고 있다. 내부 인테리어에 굉장히 보수적인 일본 자동차 브랜드와 빠르게 반영하는 중국 전기차의 인테리어는 사실 이미 끝난 싸움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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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란색으로 동그라미 쳐진 부분이 눈여겨 봐야 하는 포인트다. 테슬라와 세계 1위 판매량 경쟁을 하고 있다고 잘 알려진 BYD 는 Atto3 아토 3으로 공습의 시작을 알리는 모델인데 이번에 더 공격적으로 가격인하를 단행했다. 모델별로 20만바트(740만원 정도)를 할인 했는데 모델3때처럼 갈 수록 싸지고 있다. 

2022.12.04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태국 테슬라 정식 진출과 충격적인 판매가 (태국자동차시장분석)

 

태국 테슬라 정식 진출과 충격적인 판매가 (태국자동차시장분석)

현재 열리고 있는 태국 방콕 모터쇼에서 충격적인 소식이 들어왔다. 한국보다 기본 두배 이상 비싼 태국 자동차 시장에서 테슬라가 해외와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한다는 소식이다. 내연기관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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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가장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테슬라와 볼보의 가장 저렴한 모델인 모델3와 EX30 의 경우 1,590,000 바트 (한화로 약 5천9백만원)으로 책정되어 있다. 이번에 현대 아이오닉 5가 출시했는데 가장 저렴한 모델이 1,699,000 바트로 두 모델보다 400만원 정도 비싸다. 단순 환율로 가격만 봐서는 안되는데 태국 시장에서 체감상 어떻게 다가오는지 확실히 알 수 있는 부분이다. 

2024.02.20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현대 아이오닉5 태국 정식 출시가격 발표 (태국 반응)

 

현대 아이오닉5 태국 정식 출시가격 발표 (태국 반응)

드디어 태국에 현대 자동차의 제대로된 모델이 들어온다. 전기차 아이오닉 5 가 선두로 출시했고 다음달 2일 기아 EV9 도 출시 예정이다. 태국의 높은 자동차 관세로 인해 한국보다 거의 2배 가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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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D 의 Atto3 을 간략하게 비교 경쟁에 있는 닛산 킥스 하이브리드와 토요타 코롤라 크로스 하이브리드를 비교하자면 아무래도 아직까지는 토요타의 판매량이 월등히 높다. 저 가격대의 소비자층은 가격에 굉장히 민감하다. 즉 도전적인 소비를 하는 경우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뜻이다. 5년 혹은 10년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중고 방어가 좋고 유지하는 동안 수리할 가능성이 적고 큰 결함 등으로 인해 큰 교체를 해야하는 상황이 작기 때문에 도요타를 많이 선호한다. 또한 사용 후 중고차로 팔때도 감가가 작기 때문에 상당한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포인트가 되었다. 

그런 면에서는 중국 전기차가 추후 하는 행동에 따라 많이 변화 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은 막 진출한 자동차 브랜드로 태국내 시장에서 검증이 덜 끝난 상태로 믿음을 줄 수 있는 시간은 아직 부족하기 때문이다. 또한 도전적인 소비자들은 내연기관에서 바로 전기차로 넘어가는 것보다는 유류비를 낮출 수 있는 방법으로 하이브리드를 선택한다. 토요타 CEO 가 예상한 그림대로 일단 태국은 흘러가고 있었다. 

2024.02.16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한국 출시 예정인 중국 BYD (비야디) 태국에서 본 시각 (아토3, 씰, 돌핀)

 

한국 출시 예정인 중국 BYD (비야디) 태국에서 본 시각 (아토3, 씰, 돌핀)

조만간 한국에 중국 BYD의 전기 자동차가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한국 사람들은 중국 제품에 대해서 좋은 평가를 내리지 않기 때문에 한국에서 판매량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개인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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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BYD 는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첫 구매를 위해 단순 비교를 한다고 치면 디자인이야 호불호 영역이라 접어 두더라도 토요타 91마력과 BYD 201마력은 이미 퍼포먼스에서 경쟁하기 어렵고 하이브리드의 장점인 연비도 전기차가 더 저렴하기 때문에 점점 경쟁력이 흐려지고 있는 것이다. 상품성의 영역에서 점차 도요타의 하이브리드는 중국 전기차에 밀리고 있다. 

2022.09.19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태국 자동차 판매율 VAN 분야 순위 (현대 스타리아와 기아 카니발)

 

태국 자동차 판매율 VAN 분야 순위 (현대 스타리아와 기아 카니발)

오늘자(2022년 9월 19일) 발표 된 태국 자동차 판매율(2022년 1월부터 8월까지) 을 살펴보면 전체 판매량은 3,831대 였으며 그중에 한국차들이 모두 순위권에 있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다. 새롭게 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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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기차는 옵션과 가격으로 상품성이 좋고 해외 수출량을 꾸준히 늘리면서 더 상품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정부의 보조금 등 정책 방향이 지금처럼 전기 자동차로 흘러간다면 일본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전략은 지금까지는 버틸 수 있는 선택이었지만 더 전기 자동차로의 전환을 늦춰 완전히 소니처럼 잊혀지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다. 그 틈안에서 한국 자동차는 한국 내에서 독과점적인 지위를 이용해 더 빠른 전기차로의 전환을 이루어 상품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2020.11.26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신형 카니발 태국 출시 가격 및 현지 반응 (All new Carnival Price in Thailand)

 

신형 카니발 태국 출시 가격 및 현지 반응 (All new Carnival Price in Thailand)

오늘 태국에서 기대하던 기아 카니발 신형 출시 가격이 발표 되었다. 가격 발표 전까지만 해도 꽤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다. 이전 세대가 워낙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였기에 태국인들은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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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가격 차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현대 기아 자동차의 전기차는 테슬라와 볼보까지 가격대를 확보한 상태이다. 가격대를 더 낮추어 경쟁 구도에 진입하거나 대중적인 브랜드에서 많이 보유하고 있지 않은 대형 SUV와 카니발 같은 패밀리 MPV 혹은 스타리아 같은 대형 다목적 밴 시장처럼 틈새 시장을 개척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다만 가격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중국 전기차보다는 성능과 상품성이 더 좋아야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지금의 상황에서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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