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진행 중인 오블완 챌린지는 21일 동안 매일 블로그에 글을 쓰는 도전이다. 글 발행을 많이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획이라고 생각했고 개인적으로도 근력처럼 근력을 늘리고 싶어서 도전하고 있는데 4일 차가 되니까 점점 아이디어가 떨어져 가는 것은 사실이다. 

2024.11.07 - [세상읽기] - 태국 방콕에서 오블완을 시작합니다.

 

태국 방콕에서 오블완을 시작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오늘 블로그 완료" 혹은 "오블완"이라는 타이틀로 챌린지를 시작한다. 총 21일간 매일 글을 작성하는 것인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매일 같이 글을 하나씩 쓴다는 것이 얼마나

withbkk.tistory.com

첫 번째 글은 태국 방콕에서 오블완을 시작한다는 내용으로 작성했다. 나의 의도는 해외 생활을 하는 현재 나의 상태를 고려해서 한국과 태국의 차이를 설명하면서 21일 동안 이야기를 나눠보기로 생각했고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 등을 설명했다. 

2024.11.08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1억짜리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 시작 (태국 현대 자동차)

 

1억짜리 현대 팰리세이드 판매 시작 (태국 현대 자동차)

드디어 태국에 현대 팰리세이드가 출시했다. 판매 가격은 최고 사양이 2,499,000 바트로 한화로 약 1억 원이다. 태국 현대 경영진은 태국 판매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한국 생산이 아닌 베트남 생산

withbkk.tistory.com

두번째 이야기는 마침 태국에 출시한 한국 자동차 브랜드의 현대 팰리세이드 태국 출시 소식이었다. 대부분 태국은 한국에 비해 저렴한 물가를 자랑한다고 알고 있다. 소득 수준이 다르다 보니 먹는 것에 대해서는 저렴한 것이 확실하다. 그러나 어찌 보면 완전 사람이 살아가면서 필요한 필수재가 아닌 자동차처럼 사치의 영역에도 포함될 수 있는 영역은 한국보다 더 비싼 경우가 허다하다. 그런 차이점을 하나씩 더 찾아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오래 살다 보면 어느새 그런 감각이 사라진다.

2024.11.09 - [태국이야기] - 중국 팝마트의 위력

 

중국 팝마트의 위력

한국과 태국의 생활의 차이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오블완 챌린지를 진행중에 있는데 중국 팝마트도 그중에 하나다. 중국에서 만든 문화 컨텐츠를 소비하는 것에 있어 한국은 방어적

withbkk.tistory.com

세번째 이야기는 중국에 대한 접근이다. 한국은 중국 제품에 대한 불신이 강한 반면 태국은 호감이 강한 나라다. 태국은 기본적으로 외국에 대해서 적대심을 가지는 경우는 많이 없다. 그러나 그들이 강하게 부딪힐 때가 가끔 있는데 같은 동남아시아 국가들과의 경쟁에서 간혹 그런 경향이 있다. 어찌 됐든 중국의 소프트파워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는 태국 이야기로 채워져 있다. 

2024.11.10 - [태국이야기] - 태국 길거리 개들을 조심해야 한다

 

태국 길거리 개들을 조심해야 한다

태국은 불교 국가로 살생을 금기시한다. 그런 의미에서 길거리에서 수많은 개들을 볼 수 있는데 낮에는 축 늘어져 있지만 밤에는 가끔 사람들을 공격하기도 한다. 특히 좁은 골목이나 자신들의

withbkk.tistory.com

네번째 이야기는 태국 길거리 개들의 이야기다. 동물 보호에 대한 인식과 불교 국가에서 느낄 수 있는 사회 현상으로 한국과 다른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오늘까지 총 4가지 이야기로 오블완 챌린지를 진행 중에 있고 이번주부터 또 열심히 찾아보고자 한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