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즘 중국차의 공습이 시작되고 관심이 많아졌다. 태국은 이미 BYD 공장부터 많은 중국 자동차 브랜드가 태국에 생산 공장을 짓고 전기차 지원금까지 받으며 공격적으로 판매하고 성과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태국은 지커 브랜드를 들여온 회사가 기존 BMW로 가장 많이 알려진 그룹에서 수입 판매를 맡고 있는데 처음 진출 시 지커 브랜드 포지셔닝을 볼보와 같은 프리미엄 라인으로 잡고 BMW 보다는 아래 위치하도록 판매 가격 및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지커 그룹 공식 사이트에 명확하게 포지셔닝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는데 지커는 프리미엄, 볼보는 럭셔리로 한 단계 높고 폴스타는 럭셔리 스포츠로 더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결국은 소비자의 판단이지만 볼보, 폴스타, 로터스처럼 이미 알려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지리 그룹은 자체 프리미엄으로 지커를 밀고 있는데 대부분 볼보와 비슷한 크기와 스펙으로 만들지만 볼보보다 조금 가격을 낮게 해서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특이한 점은 공격적 태국 점유율 상승을 위해 많은 중국 브랜드 및 타 국가의 전기 자동차 브랜드가 할인 공세를 펼칠 때 지커는 프리미엄을 만들기 위해 오히려 가격을 올리고 있다는 점이다.

2024.10.07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테슬라 Y 타던 친구가 중국 지커 009 를 샀다 (Zeekr 009)

 

테슬라 Y 타던 친구가 중국 지커 009 를 샀다 (Zeekr 009)

태국에서 테슬라 Y를 타던 태국 친구가 이번에 신차를 출고하는데 중국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지커 009라고 한다. 지커(Zeekr)라는 브랜드는 중국 지리 자동차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태국에 X라는

withbkk.tistory.com

 



태국에 출시한 지커 009는 최초 6인승 모델을 판매했고 3,099,000 바트로 판매했지만 곧 출시될 7인승 모델은 더 저렴한 모델이지만 3,099,000 바트로 책정하고 기존 7인승을 조금 더 올린다고 한다. 시트 포지션은 동일하지만 6인승에 비해 7인승이 2열 캡틴시트가 작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