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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WM의 TANK는 오프로드 SUV 라인업으로 태국에 이미 탱크 500이 출시되었지만 2백만 밧이 넘는 높은 가격대로 이전의 하발(Haval) 브랜드의 H6 보다 화제성과 판매율을 올리지 못했다. 하지만 태국에서 정작 기다리고 있는 모델은 탱크 300으로 500보다 작지만 태국 시장에 확실히 점유율과 판매율을 동시에 가져올 비장의 무기처럼 기대받고 있다.
2021.04.28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브롱코 디펜더 G바겐 모두 넣어 만든 웨이 탱크300 (TANK 300 WEY GWM)
중국에서도 오프로드 차량으로 상당히 각광받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래서인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통해 특별 에디션 모델을 많이 출시하고 있다. 노란색 차량은 오토바이와 함께 출시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기본적인 튜닝을 해서 판매하는 모델로 디자인은 중국 브랜드라는 이미지만 없으면 상당히 파급효과를 가져올 정도로 취향저격하는 모습이다.
2021.04.28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대륙의 랜드로버, 장성기차 웨이 탱크 700 (GWM WEY TANK 700)
온통 하얀색으로 꾸며진 실내는 일반 모델이 아니라 앞서 말한것 처럼 특별 에디션 모델로 만들어진 것이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보면 인테리어는 벤츠 G 바겐을 상당히 많이 닮아 있고 익스테리어는 브롱코를 닮아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Haval H6 모델과 상당 부분 동일한데 아무래도 부품 공유 등을 통해서 최대한 투자비를 뽑아 먹는 모습이다. 기본적으로 GWM 은 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일본 자동차들에 비해 훨씬 현대적인 옵션과 전자기기가 많이 들어가 있고 기대보다 훨씬 더 잘 작동하는 모습이 판매율을 아직도 유지하고 있는 비결이다.
2021.04.28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대륙의 롤스로이스 컬리넌, 장성기차 웨이 탱크 800 (GWM WEY TANK 800)
일반 기본 모델의 인테리어다. 전체적인 모습은 동일하지만 사이버 에디션과 달리 무난하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중국에서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생산을 하면서 수많은 공급업체가 생겼다고 하는데 그것들을 상당히 잘 조합한 모습이다.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적용하기보다는 이미 판매되고 있는 공급업체의 부품들을 조합하는 방식이라는 느낌이 상당히 강하지만 가격을 합리적으로 책정할 수 있는 베이스가 되다 보니 오히려 소비자 입장에서는 또 괜찮아 보인다. 조작할 때 아무래도 가격대에 맞는 기능적인 것만 사용이 가능한 수준이지만 중국 자동차의 생산 능력이 가히 놀랍다.
2022.11.01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획기적인 중국 자동차 회사 판매 방식 GWM 장성기차
넉넉한 2열 공간을 확보하고 있고 파노라마 선루프가 아닌 운전석 쪽만 개방이 가능한 선루프가 들어가 있다. 이점이 태국에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은 요소이므로 기존 태국에서 PPV가 장악하고 있는 일본 자동차 브랜드의 가장 강력한 대항마가 된다는 점이다. PPV 가 도심형 SUV 에 비해 강점이 작용하는 노면이 안 좋은 태국 사정 때문인데 오프로드 기반의 SUV라 충분히 그 장점을 흡수하면서 일본 자동차들에 비해 월등히 좋은 옵션과 전자기기들로 소비자들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2022.12.04 - [방콕아재자동차생활] - 태국 테슬라 정식 진출과 충격적인 판매가 (태국자동차시장분석)
기본 모델의 모습인데 태국에서 수많은 튜닝된 자동차를 봐왔을 것이다. 그래서 기본형으로 구매해서 튜닝하기 좋은 뼈대는 태국에서 인기가 있을 포인트다. 또한 가격이 현재 판매되고 있는 Haval H6 보다 조금 높은 가격대로 1백5십만바트선으로 태국인들은 출시 가격을 예상하고 있다. 그정도 가격이면 일본 PPV의 가격대로 진입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충분히 경쟁력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GWM 태국은 올해 탱크300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제원은 아래와 같다.
차량의 섀시는 그레이트 월에서 제조한 '탱크' 플랫폼을 적용하였다. 파워트레인으로는 227마력의 출력과 387Nm의 토크를 내는 2.0L E20CB형 가솔린 터보 I4 엔진이 적용되었다. 이와 함께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었다. 파트타임 4륜구동 형태의 차량으로, 전장은 4,760mm, 전폭은 1,930mm, 전고는 1,927mm, 휠베이스는 2,750mm, 지상고는 224mm, 공차중량은 2,075kg~2,150kg, 연료탱크 총용량은 80L이다.
디퍼렌셜 락은 3개가 적용되었다. 전면부에는 더블 위시본 서스펜션이 후면부에는 멀티링크 서스펜션이 적용되었으며, 이들 모두 V디스크가 적용되었다. 이외에도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265/65 R17형 알루미늄 알로이 휠과 풀사이즈 스페어타이어가 적용되었다.
제로백은 10초대를 기록했으며, 최고 속도는 170km/h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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